한국퍼스널모빌리티협회·디어, 보은지역 고교서 안전교육 펼쳐
상태바
한국퍼스널모빌리티협회·디어, 보은지역 고교서 안전교육 펼쳐
  • 보은신문
  • 승인 2023.04.13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에서 두번째…3개 고등학교서 550여명 학생·교직원

 

이경노 보은군의회 부의장이 보은지역 고등학교 학생과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퍼스널 모빌리티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경노 보은군의회 부의장이 보은지역 고등학교 학생과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퍼스널 모빌리티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퍼스널모빌리티협회(KPMA)와 공유킥보드업체 디어가 보은지역 고등학교에서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공유킥보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29일 국내 최초로 이뤄진 서울 관악구 소재 인헌고등학교에 이어, 두번째다.
 지난 3일과 4일 이재원 KPMA 국장이 진행한 교육에는 보은고등학교 285명,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 216명, 보은정보고등학교 18명과 교직원 30여 명이 참가해 귀를 기울였다.
 안부현 KPMA 협회장은 "날씨가 풀리며 킥보드 이용이 크게 증가해 이로 인한 사고도 증가할 것"이라며, "특히 교통안전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청소년들의 사고가 많아질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관련법상 만16세 이상 원동기 면허를 소지해야만 이용할 수 있지만 업체들의 인증 미흡과, 타인 또는 부모님의 계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하고 있어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며 안전교육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계속해 "소도시 일수록 교통 편의가 좋지 못해 젊은층들이 공유킥보드를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 법적으로 제한하고 있어 타인 계정으로 이용한다"며 "이 경우 사고가 발생해도 공유킥보드 업체가 가입한 보험 처리조차도 받지 못하는 만큼 이 부분은 우리 어른들이 빨리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역설했다.
 이경노 보은군의회 부의장은 "전동킥보드 이용 증가와 함께 사고도 증가하고 있어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안전증진 조례를 제정하고, 철저한 단속을 통해 주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고자 한다"고 조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타인 또는 부모님의 계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하고 있어 피해는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돌아와 안전교육을 통하여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을 계획하고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계속해 "국가는 청소년들이 합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장치를 마련하고 지자체에서는 자전거도로 등 교통 흐름과 안전을 고려한 존을 확보해 군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의 보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안전교육에는 보은군의회, 보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충북본부를 위시한 보은군 행정기관과 디어, 한국퍼스널모빌리티협회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교육 자리를 마련하는데 보은군의회 이경노 부의장의 적극적인 노력이 있었다는 전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