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노인장애인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보은노인장애인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3.3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노인장애인복지관이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보은노인장애인복지관이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박종분)이 노인 자원봉사활동의 다양화와 노인에 대한 인식변화를 위해 어르신들이 흥미를 갖고 수행할 수 있는 6개의 다양한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복지관은 지난 22일 2023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을 대상으로 통합 발대식을 진행했다. 박종분 관장은 이날 각 봉사단 대표 6인에게 임명장 수여하고 봉사단별 대표 인사, 연간 사업일정 안내 및 계획 공유 등을 공유했다. 
봉사단으로는 ①손사랑(소근육 활동, 압봉 등 손 마사지 활동) ②꽃오빠(관내 배식봉사 및 외부 봉사활동) ③한울땅(풍물공연 재능기부 활동) ④선배시민경찰(지역사회 교통·보행 안전 모니터링) ⑤지구별장난감(업사이클링-재활용품 공예활동) ⑥미디어봉사단(미디어기기 활용 교육 및 미디어 봉사활동) 으로 총 6개의 봉사단으로 구성돼 있다.
손사랑의 한 봉사단원은 “봉사활동을 통해 내가 가진 작은 능력이 다양한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모습을 보며 힘들어도 그만둘 수 없는 동기가 되고는 한다. 내가 더 나이가 들어 기동력이 떨어지고 더 이상 나눌 수 있는 능력이 없어질때까지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고 했다. 
보은노인장애인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연중 진행되며 관련 봉사활동 참여 신청과 수요처 접수는 노인평생팀 정보람 사회복지사(043-544-5446)에게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