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박종분)이 노인 자원봉사활동의 다양화와 노인에 대한 인식변화를 위해 어르신들이 흥미를 갖고 수행할 수 있는 6개의 다양한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복지관은 지난 22일 2023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을 대상으로 통합 발대식을 진행했다. 박종분 관장은 이날 각 봉사단 대표 6인에게 임명장 수여하고 봉사단별 대표 인사, 연간 사업일정 안내 및 계획 공유 등을 공유했다.
봉사단으로는 ①손사랑(소근육 활동, 압봉 등 손 마사지 활동) ②꽃오빠(관내 배식봉사 및 외부 봉사활동) ③한울땅(풍물공연 재능기부 활동) ④선배시민경찰(지역사회 교통·보행 안전 모니터링) ⑤지구별장난감(업사이클링-재활용품 공예활동) ⑥미디어봉사단(미디어기기 활용 교육 및 미디어 봉사활동) 으로 총 6개의 봉사단으로 구성돼 있다.
손사랑의 한 봉사단원은 “봉사활동을 통해 내가 가진 작은 능력이 다양한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모습을 보며 힘들어도 그만둘 수 없는 동기가 되고는 한다. 내가 더 나이가 들어 기동력이 떨어지고 더 이상 나눌 수 있는 능력이 없어질때까지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고 했다.
보은노인장애인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연중 진행되며 관련 봉사활동 참여 신청과 수요처 접수는 노인평생팀 정보람 사회복지사(043-544-5446)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