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광초, 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가져 
상태바
동광초, 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가져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03.09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장 그림책 읽어주며 “너희는 소중하고 특별하다” 환영
입학식을 마친 학생들이 이를 기념하고 있다. 
입학식을 마친 학생들이 이를 기념하고 있다. 

 동광초등학교(교장 김귀숙)가 2일(목) 학교 강당인 동녘관에서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학부모님들과 신입생, 6학년 재학생들과 함께 대면 입학식을 진행했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학부모, 6학년 재학생의 신입생을 환영하는 격려와 축하가 이어졌고  1학년 각 반을 지도해 갈 담임 교사도 소개했다.
 김귀숙 교장은 영민 글. 그림의 “난 네가 부러워” 그림책을 읽어주며, 신입생 한 명 한 명이 모두 소중하고 특별한 존재임을 강조했다. 
 또 “학교와 가정의 연계를 통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동광초의 비전처럼 큰 꿈을 품고 미래로 나아가는 어린이로 길러내자”고 학부모들에게 인사했다. 
아울러 6학년 선배들은 동생들을 향한 응원의 마음을 담아 입학 선물꾸러미를 일대일로 전달하며 축하의 말을 건넸다.
 이날 입학식을 기대해온 1학년 담임교사들은 “학교에 첫발을 내딛는 어린 학생들의 긴장감을 풀어주고, 학교가 즐겁고 신나는 곳이라고 느낄 수 있도록 해주겠다”는 뜻을 밝혔다.  전했다.
 입학식을 마친 후 1학년 신입생들과 학부모님들은 입학을 축하하는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찍으며 초등학생으로서의 새 출발을 축하했다.
 또한, 학교에서는 신입생을 위해 학습준비물 꾸러미 이외에도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인라인 세트 등의 선물을 준비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전달하며 환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