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한우 수급안정에 343억원 투입
상태바
충북도, 한우 수급안정에 343억원 투입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3.09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촉진, 한우감축, 생산비 절감 추진 
사육두수 증가에 따른 소값하락으로 한우사육농가들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사육두수 증가에 따른 소값하락으로 한우사육농가들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충북도가 한우 사육두수 증가와 소비 감소에 따른 한우 산지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위해 한우 수급 안정대책을 추진한다.
한우 수급 안정대책은 소비촉진, 한우감축, 생산비 절감 등 3개 분야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우선, 축제를 활용(5~6월 추진 예정)해 소비촉진을 활성화하고 교육청, 기업체 등에 소비촉진 확대를 요청하는 도지사 서한문을 발송할 계획이다. 또 지역 내 축협, 하나로마트, 대형마트 등의 한우 소고기 소비자 가격 인하를 유도하고 고향사랑 기부제 답례품으로 한우 선호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홍보를 지속키로 했다.
둘째로, 적정 사육두수 회복을 위한 한우 감축사업을 추진한다. 저능력 암소 조기 도태와 송아지 입식자제를 위해 농가 교육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내년까지 인공수정료, 수정란 이식시술료 지원 등 한우 사육두수 확대 사업은 축소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생산비 절감을 위해 스마트 축사시설 지원, 조사료 생산기반 조성사업 등 18종 343억을 투입해 농가 부담 경감 및 경영 개선을 추진한다. 도 관계자는 “도민들이 한우 소고기 소비촉진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농가는 자율적인 한우 감축을, 도에서는 각종 지원사업 등을 통해 민관이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해 한우 가격이 하루빨리 정상화되길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