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도서관, 독서캠프로 ‘미래를 보다’ 인기
상태바
교육도서관, 독서캠프로 ‘미래를 보다’ 인기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02.2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도서관이 마련한 독서캠프에 참여한 학생이 블라이북에 빠져있다.
충북교육도서관이 마련한 독서캠프에 참여한 학생이 블라이북에 빠져있다.

충북교육도서관(관장 이종수)이 19일부터 20일까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미래를 보다’를 주제로 운영한 청소년 독서캠프가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이번 독사캠프 ‘도서관, 미래를 보다’는 AI, VR 등 미래형 기술을 접목해 도서관을 찾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미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했다.
캠프 첫째날은 AI도서추천 시스템 플라이북, 책 읽어주는 인공지능로봇 루카를 활용한 오디오북,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XR책놀이, 체험형 동화구연(VR) 등을 체험하고, 웹툰만들기, 구글보드를 활용한 VR 체험과 VR 공간 만들기, VR 글쓰기 기법을 활용한 우리가 꿈꾸는 미래 도서관 상상하기 등으로 도서관에서 만난 다앙한 디지털 콘텐츠들을 확장하는 시간이 펼쳐져 큰 인기를 얻었다.
둘째날은 책으로 소통하는 열린 공간인 별마당도서관,  국립어린이 청소년 도서관 내 미래꿈희망창작소, 증강현실체험관 등을 견학한 뒤, 국립중앙도서관의 실감서재와 지식의 길에서 작품 속 소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실감형 도서관 콘텐츠를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이종수 교육도서관장은 “이번 독서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도서관과 독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증진되고 미래역량을 강화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