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경찰서, 설맞아 범죄 예방 캠페인 펼쳐
상태바
보은경찰서, 설맞아 범죄 예방 캠페인 펼쳐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02.02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경찰서 신아람 경사와 변수민 순경이 눈썰매장을 찾은 군민들을 상대로 OX퀴즈를 출제하고 있다.
보은경찰서 신아람 경사와 변수민 순경이 눈썰매장을 찾은 군민들을 상대로 OX퀴즈를 출제하고 있다.

보은경찰서(서장 안효풍)가 설을 앞둔 지난 1월 18일, 보청천 눈썰매장을 찾아 설 명절 대비 사회적약자 대상 범죄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적게는 하루 150여 명 많게는 500여 명이 방문하는 보청천 눈썰매장을 찾은 경찰관들은 눈썰매장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가정폭력·아동학대, 스토킹, 실종아동 지문등록 등에 대한 구체적 캠페인을 펼쳤다.
 실제로 설 명절 가정폭력 신고 건수가 증가하는 만큼, 이에 대비해 가정폭력 해당 유형 및 신고방법, 가정폭력 피해자 쉼터 안내 등에 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OX퀴즈를 통하여 한 번 더 상기시켜주고 홍보용품도 배부해 주민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또한, 눈썰매장에 아동들이 많은 점을 고려하여 아동 등 실종 예방을 위한 지문등 사전등록 제도를 홍보하고 직접 등록이 가능한 ‘안전드림 어플’에 대한 사용법도 안내했다.
 이와 더불어, 최근 증가하고 있는 스토킹, 성폭력 범죄 유형에 대한 설명 및 범죄 대처 방법 등에 대한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안효풍 서장은 “보은경찰서에서는 설 명절을 대비하여 보은군의 선제적 치안 예방을 위해 사회적약자 대상 범죄뿐 아니라 각종 범죄에 대한 다각적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더”며,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을 통해 살기좋은 보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