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노인회, 각종 노인 프로그램 ‘종강’
상태바
보은군노인회, 각종 노인 프로그램 ‘종강’
  • 김충남 실버기자
  • 승인 2022.12.08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노인회가 추진한 2022년의 각종 노인프로그램이 수료식을 갖고 종강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1월 29일에도 지난 3월 시작한 ‘문화역사교실’ 수료식을 갖고 종강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봄 부터 수강생을 모집해 이학재 강사님을 초방해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보은군노인회관 3층 취미교실에서 우리 보은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정말 재미있고 보람찬 교육을 받았다.
 이 프로그램에는 우리 보은군의 보은읍을 비롯해 내북면, 수한면, 삼승면 등 곳곳의 노인들이 참여해 명 강사이신 이학재 강사님을 모시고 현장교육을 중점으로 보은지역에 있는 서원과 사찰을 다녔다. 
 수강생들은 보은 곳곳을 살피며 우리 보은에 그렇게 많은 문화재와 국보가 있다는 것에 놀라움과 자랑스러움을 감출 수 없었다. 
 동학공원의 상세한 내력과 석천암, 복천암, 장안면의 상현서원을 비롯한 금화서원 등에 선조들의 고귀한 업적을 알게 되어 보은에서 태어나 살고 있다는 것에 너무도 큰 보람과 자부심을 느꼈다. 
수강생들은 모두 나이 많고 기억력도 쇠퇴해 교육을 받고도 금방 잊어 버리지만 강의가 있는 날이면 강사님은 전화를 하시고 직접 차를 가지고 데려오기도 하시고 야외 현장학습 때 비가오면 우산을 많이 싣고 오셔서 불편하지 않게 우산을 들려줬다.
언덕진 길을 올라가는 길에는 지팡이도 준비해서 건네주며 어느 것 하나 소홀함이 없는 이학재 강사님과 함께한 ‘역사문화교실’ 너무도 뜻깊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