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필리핀 앙헬레스시와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보은군, 필리핀 앙헬레스시와 업무 협약 체결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2.10.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위한 협약
군내 농가 인력난 해결에 도움 기대 
카멜로 라자틴 주니어 앙헬레스시장과 최재형 군수(우측)가 업무협력를 체결하고 카메라 앞에 섰다.
카멜로 라자틴 주니어 앙헬레스시장과 최재형 군수(우측)가 업무협력를 체결하고 카메라 앞에 섰다.

보은군이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위해 필리핀 앙헬레스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해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2박 4일간의 일정으로 필리핀 앙헬레스시를 방문했다. 
필리핀 앙헬레스시는 인구 46만 2900여 명으로 루손섬 중부(팜팡가주)에 위치하고 있는 교육의 거점도시로 보은군과 지난 2019년 우호협력 의향서를 체결한 이후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3년 만에 재회했다.
이번 필리핀 앙헬레스시와 성공적인 상호교류를 위해 최재형 보은군수와 이혜영 경제전략과장, 김영길 농정과장 등이 함께 동행했다. 이들은 카멜로 라자틴 주니어 앙헬레스시장을 만나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앙헬레스시의 농업과 산업, 경제 분야 등을 둘러봤다. 
최 군수는 방문 기간에 더 많은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확보하기 위해 앙헬레스시 인근의 마갈랑시와 추가적으로 업무 협의를 진행해 오는 11월 중 마루 피 락손 마갈랑시장이 보은군을 방문해 업무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최재형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군내 농가의 인력난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했다. 최 군수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중단돼 상호교류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카멜로 라자틴 주니어 앙헬레스시장과의 만남으로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앞으로 농업뿐만 아닌 문화.교육.산업.경제 등 다각적인 측면에서도 관계를 더욱 견고히 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멜로 라자틴 주니어 앙헬레스시장도 “최재형 군수의 군정에 대한 열의와 헌신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이번 방문에 감사하고 보은군과의 협약을 통해 농촌인력의 교류가 활발해지길 바라며, 농업 이외에도 상호 교류가 기대된다”고 화답했다.
한편, 최재형 군수는 당선 직후부터 농촌 인구 고령화로 일손 부족에 시달리는 농가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2019년 이후 코로나19로 중단된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도입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8월부터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이 순차적으로 입국해 군내 농가 일손으로 투입돼 그동안 인력난으로 고통받던 농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