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특화작목 집중 육성 위해 
2023년 생명농업특화지구 사업 접수
상태바
보은군, 특화작목 집중 육성 위해 
2023년 생명농업특화지구 사업 접수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2.09.2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이 사과, 복숭아, 오이 등 특화작목 및 농특산물 선정 품목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2023년 생명농업특화지구 육성사업 수요조사를 오는 23일까지 신청받는다.
군은 내년도 생명농업특화지구 육성사업은 3개 분야 총 32종의 사업을 중점적으로 지원할 예정으로 농업인이 현장에서 필요한 신규사업도 조사할 계획이다.
사업 분야는 생산기반시설분야(사과과원조성, 관수시설, 중형관정 등), 가공유통시설분야(농산물저온저장고, 농산물 선별기 등), 농기계분야(SS기, 고소작업차 등) 등 3개 분야이다.
군은 2023년 사업에 대해 23일까지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사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사업장 소재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신청을 바탕으로 2023년 2월 중 대상자를 선정 및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사업비 50%를 보조 지원받을 수 있다. 단 농기계분야의 경우 보조 한도액 1,000만원이다.
아울러 군은 민선8기 공약 사업인 ‘농업보조금 50% 실비 지원’을 위해 오는 10월 시장 가격을 조사해 현실 단가를 반영할 계획이다. 농업의 융복합을 통한 노동력 절감을 위해 무인방제시설(레일식, 수압식 4단, 좌우회전)을 신규사업으로 발굴해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 건립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덕만 군 원예산업팀장은 “생명농업특화지구 육성사업은 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사업을 지원해 작업 효율화와 소득증대를 도모하는 사업”이라며 “최근 농자재와 농기계 가격 상승에 따른 경영비 증가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