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지사, 출생률 증가 강조
상태바
김영환 지사, 출생률 증가 강조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2.08.2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정, 출생률 증가에 초점을 맞춰 추진하라” 김영환 충북지사가 도에서 추진하는 모든 정책은 출생률 증가에 초점을 맞춰 추진 할 것을 요구했다.
김 지사는 22일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충북도정은 출생률을 높이는 일을 1차적이고, 궁극적인 목표로 삼아야 한다”며 “충북에서 아이를 낳고, 귀촌 인구가 증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지역균형발전과 관련해 “기업유치 등을 통한 경제적 성장도 중요하지만 도내 특정 지역의 발전이 균형발전이라는 착시현상에서는 벗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진천.음성 혁신도시, 청주 오송.오창 등 특정 지역의 발전으로 먹고살만하다는 착시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백두대간으로 인한 단절로 사회간접자본 예산이 막대하게 투입돼야 하고, 인구 부족으로 예비타당성조사 결과가 잘 나오지 않는데 이것을 해결하지 못하면 진정한 균형발전을 이룰 수 없다”고 피력했다.
김 지사는 또 “백두대간과 댐 건설 등으로 인한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못하면 충북의 균형발전은 이룰 수 없다”며 “우리 충북이 소외받고 있는 근본적인 이해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레이크파크 르네상스는 두 방향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첫째는 규제 완화이고 둘째는 현재 여건에서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성과를 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앞으로의 도정은 충북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들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찾고, 문제점을 해결하는 일부터 추진해야 한다”며 “이 같은 일들이 결국 충북의 출생률 증가와 지역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