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에 선수들이 몰려온다
상태바
보은군에 선수들이 몰려온다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2.08.1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8월에만 전지훈련 75개팀 1500명 방문
추계 전국 초중고 육상대회를 사흘 앞둔 지난 8일 보은공설운동장에서 참가 선수들이 컨디션 조절에 나서고 있다.
추계 전국 초중고 육상대회를 사흘 앞둔 지난 8일 보은공설운동장에서 참가 선수들이 컨디션 조절에 나서고 있다.

하계 전지훈련 시즌이 돌아오면서 보은군에 많은 전지훈련팀이 몰려들고 있다.
9일 군에 따르면 지난 7월에만 육상을 비롯한 펜싱, 축구, 야구 등 6개 종목의 27개팀 650명이 방문해 보은군 속리산과 스포츠파크 등 전지훈련을 다녀갔다.
8월에는 씨름, 육상, 펜싱 등 보은에서 개최되는 전국대회와 연계해 더 많은 전지훈련팀이 보은군을 찾고 있어 전국대회도 개최하고 전지훈련팀도 유치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특히, 육상 꿈나무·청소년·국가대표 후보선수단을 비롯한 펜싱 꿈나무 선수단, 중등.고등.실업팀 육상 선수단이 보은군을 찾아 스포츠의 강군으로서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하계 전지훈련으로 75개팀 약 1,500명이 찾아오면서 보은군 지역의 숙박업소는 예약이 일찌감치 마감됐고, 식당은 전지훈련 선수로 즐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되고 있다.
이미정 군 전지훈련팀장은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시 이어지고 있어 전지훈련 유치가 힘든 상황이지만 많은 전지훈련팀이 찾아 주셨다”며 “어렵게 찾아주신 만큼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을 통해 불편함 없이 전지훈련을 잘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