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군수
보조사업 군내 물품 우선 구매 주문
상태바
최재형 군수
보조사업 군내 물품 우선 구매 주문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2.08.1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재형 군수가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최재형 군수가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최재형 군수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직부터 솔선수범을 피력했다. 
최 군수는 지난 5일 열린 업무 회의에서 군이 보조금을 지원하는 전국 대회 및 행사 등 각종 보조사업 집행시 관행적으로 외지에서 구입하던 사무용품, 기념품, 플래카드 등 물품을 군내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일 경우 군내에서 구입하도록 보조금 집행 기준을 정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끌어 올릴 것을 주문했다. 
군은 이를 위해 민간보조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생필품 군내 상가와 전통시장에서 구매 △각종 행사에 제공되는 경품과 기념품은 우리 지역 생산품으로 구매하는 등 전 군민이 함께 동참해 줄 것을 홍보하고 있다.
특히 군은 각종 사업 추진 시 군내 업체, 장비, 물자, 인력을 이용토록 하고 △관급자재 등 물품계약 시 군내 산업·농공단지 업체 우선 계약 추진 △농자재 등 각종 농수산 보조금 지원시 지역 기자재 우선 구매 등을 권장하고 있다.
군은 또 소상공인 지원, 공공분야 일자리사업 확대 추진, 계절근로자 확대 운영 등 지역 고용창출 등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최재형 군수는 “장기적인 지역경제 침체를 이겨내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나부터, 지금부터, 작은 것부터’라는 생각으로 모든 군민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