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해보험 가입으로 자연재해 걱정 뚝
상태바
풍수해보험 가입으로 자연재해 걱정 뚝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2.08.1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 등 자연재난, 풍수해보험으로 보장받으세요.” 
충북도가 저렴한 보험료로 자연재해로 인한 재산피해에 현실적 복구가 가능한 풍수해보험에 적극적인 가입을 당부했다.
풍수해보험은 태풍·호우·대설·강풍 등 9개유형의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사유재산 피해 발생 시 복구에 필요한 현실적 보상으로 생활에 안정을 기할 수 있게 해주는 정부 정책보험이다.
가입 대상 시설물은 주택(단독·공동),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상가·공장이며 가입은 시설 소유자뿐만 아니라 세입자(임차인)도 가능하다. 가입시기는 연중 가입이 가능하지만, 청약개시 전 피해에 대해서는 소급 보상을 받을 수 없어 피해 발생 전 미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충북도에서는 도민들의 보험료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보험료를 주택은 91%, 온실 79%, 소상공인 70%를 지원한다. 지난해 4월부터 생활이 어려운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과 재해취약지역의 주택 소유자(세입자)에게는 제3자 기부(10개 기관)를 통해 보험료를 전액 지원하고 있어 가입동의서만 읍면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보험이 가입된다. 
풍수해보험 가입신청은 △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보험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6개 민영보험사를 통해 개별 가입하거나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풍수해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