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학부모기자단 발대식 및 연수 실시
상태바
충북교육청, 학부모기자단 발대식 및 연수 실시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2.07.2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이 20일, 도교육청 사랑관 세미나실에서 99명의 학부모기자단을 대상으로 발대식을 갖고 상반기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부모기자단은 충북 각 지역의 생생한 교육현장 소식을 취재하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교육정책에 대한 도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무보수 명예직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5월 학교와 교육지원청을 통해 학부모기자단을 모집해 충북 10개 시군지역 99명의 학부모기자단을 구성했다.
 보은에서는 정진희(내북초) 김영숙(동광초) 노재은(삼산초) 권혁찬(수정초) 김미령(판동초) 김인혜(보덕중) 손주희(보은여중) 박미정(충북생명산업고)학부모가 학부모 기자단에 선정되었으며 청주 30명, 충주 8명, 제천 10명, 옥천 8명, 영동 6명, 진천 10명, 괴산증평 6명, 음성 6명, 단양 7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과 상반기 연수에서 학부모기자단은 위촉장과 기자증을 전달받고, 현직 기자에게 기사 기획과 취재 방법에 대한 특강을 들은 후 학부모기자단 운영사항과 활동 방향을 공유했다.
 학부모기자단은 내년 4월까지 충북교육 현장 소식을 취재해 학부모기자단 인터넷 카페에 탑재하고 ‘활짝 충북교육소식지’에 게재하는 등 활발한 취재활동을 펼치며 충북교육을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윤건영 교육감은 “기자단으로 참여하시는 학부모님들을 뜨겁게 환영한다.”며 “충북교육 현장을 두루두루 살피는 밝은 눈이 되고 귀가 되어,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 일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