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군수 당선인 인수위 출범
상태바
최재형 군수 당선인 인수위 출범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2.06.23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수위원 12명, 보은군 공무원 7명…한 달간 운영
최재형 보은군수 당선인의 인수위 현판식. /보은군수 인수위 제공
최재형 보은군수 당선인의 인수위 현판식. /보은군수 인수위 제공

최재형 보은군수 당선인의 군수직 인수위원회가 지난 16일 공식 출범했다. 
인수위는 이날 오전 보은군상하수도사업소에서 당선자와 인수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인수위는 군의 새로운 정책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고 경제, 농업, 문화관광, 복지 등 분야에서 전문 경험이 있는 위원 12명으로 구성됐다. 위원장으로는 김수백 전 보은군 부군수를 부위원장은 최병욱 전 보은대추연합회장을 임명했다. 
보은군도 인수위원회에 분야별 전문공무원 7명을 확대 지원해 신속한 군정 파악과 더불어 민선8기 공약사업을 면밀히 검토해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다음 달 15일까지 운영되는 인수위원회는 정책기획분과, 농업.경제분과, 사회복지분과, 문화·관광분과 등 4개 분과위원회로 구성되며, 당선인을 보좌해 군정 방향을 설정하는 것은 물론 당선인 공약 실현 방안을 구체적으로 검토하고 주요 현안에 대한 로드맵을 설계할 계획이다. 또 당선인 군정 철학을 반영한 비전과 목표를 마련해 군민 삶의 질을 높이고, 보은군 발전의 기틀을 마련할 방침이다. 
최재형 보은군수 당선인은 “인수위원회는 보은군 공무원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소통하며 업무 인계인수를 철저히 해 중단 없는 군정을 이어 나가는 기틀을 마련하겠다”며 “인구 증가에 역점을 두면서 도시형 농촌으로 전환하는 정주 여건과 생활편의 인프라를 개선해 군민과 함께 새로운 보은군 건설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