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생명산업고, 농창업 위한 멘토의 날 개최 
상태바
충북생명산업고, 농창업 위한 멘토의 날 개최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2.06.23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생명산업고 학생들이 멘토로 참석한 협력업체 관계자의 설명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충북생명산업고 학생들이 멘토로 참석한 협력업체 관계자의 설명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교장 김규태)가 22일 학생들의 농창업 역량강화를 위해 ‘멘토의 날’을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멘토의 날’은 1, 2학년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 실현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 모색하기 위해서다.
학교에서는 ‘멘토의 날’을 위해 벅스펫, 농업회사법인(주)애쁘르팜, 락희팜, 곰베사, 카우보이농장, 삼남자 인삼농장 등 6개의 업체와 협력해 멘토로 참석시켰다.
 더불어 충북생명산업고 ‘미래농업선도고등학교’ 과정을 졸업한 1기 학생 중 2022년 청년창업농 및 보은군 후계농에 선정된 2명의 졸업생대표를 멘토로 위촉했고, 현재 한국농수산대학교 및 연암대학에 재학중인 졸업생들도 함께했다.
 멘토들은 학생들에게 청년창업농의 준비 및 운영과정에 대해 안내하고 이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며 흥미로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 행사에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의 농창업동아리 및 창업아이템 개발 학생들의 활동 일지 및 시제품과 교육활동 결과물을 전시하였고 실제 상품을 판매하기도 하였다.
 손수연 학생(3학년)은 영농창업 CEO의 꿈을 이루기 위해 3년 동안 준비해온 과정들을 부스를 통해 전시하면서 “제가 전시한 내용들이 1, 2학년 후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졸업 후 성공한 농창업멘토가 되어 모교를 찾아오는 날을 꿈꿀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신 것이 너무도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북생명산업고에서는 농창업 역량강화를 위한 ‘멘토의 날’ 운영을 통해 미래 성장 산업인 농업발전 가능성을 알리고 청년창업농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정보를 제공해 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