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직업훈련 추가 모집
상태바
소상공인 직업훈련 추가 모집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2.06.23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와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에서는 취업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대상으로 ‘바이오헬스 물류.제조 환경 관리 과정’을 운영한다. 취업희망 소상공인 직업훈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충청북도의 주력산업인 바이오헬스 산업분야 기업체들의 인력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개설이다. 
교육대상자는 직업전환을 희망하는 소상공인과 일반 구직자 15명으로 교육기간은 6월 20일부터 7월 15일까지 20일간 100시간이다.
교육내용은 바이오헬스 산업의 동향, 제조품질관리 기준 정의, 물류 관리 분야의 직무이론과 청소소독, 포장관리 실습교육 등 물류.제조 환경 관리 직무 분야에 필요한 사항으로 실무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참여해 현장 맞춤형 실무교육 중심으로 진행한다.
교육수료자에 대해서는 충청북도와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도내 바이오헬스 산업분야 제조업체 중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체에 채용 연계를 지원해 준다. 직업훈련에 참여한 소상공인에게는 월 100만원씩 최대 3개월간 생계비를 지급하고 취업에 성공하면 근속기간에 따라 최대 180만원의 취업 장려금도 지원한다. 
추가로 신청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충북도 홈페이지와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http://edu-osongbio.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