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 또는 재도전 사례 공모
상태바
실패 또는 재도전 사례 공모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2.06.0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분의 실패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충북도가 오는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청주 문화제조창 일원에서 열리는 ‘2022 실패박람회 in 충북’의 사전 절차로 청년과 여성들의 다양한 실패(재도전) 사례를 공모하고 있다.
공모는 오는 21일까지 20일간 도내 청년과 여성을 대상으로 실패했던 경험, 실패를 극복하고 재도전한 경험이 있다면 어떤 분야든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식은 실패박람회 공식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제출 등을 통해 이루어지며, 참여자 중 일부를 선정해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도는 실패 경험의 자산화를 위해 모집된 사례를 영역별로 분류해 실패사례집을 발간하고, 일부 사례에 대해서는 사례 당사자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실패로 인한 상처를 치유하고 실패를 당당하게 받아들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도는 이후 도내 청년과 여성 분야 기관.단체 관계자로 구성된 ‘실패박람회 추진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전체 사례 중 숙의토론을 거칠 10개 사례를 선정, 의제화하고 각 의제별로 실패의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숙의토론을 진행한다.
의제별 숙의토론 과정을 거쳐 도출된 각 해결방안은 정책제안으로 연결돼 10월 개최되는 ‘2022 실패박람회 in 충북’ 행사에서 도민을 대상으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도관계자는 “누구나 실패를 할 수 있고, 실패가 잘못된 것이 아니라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이번 실패박람회를 개최하는 것”이라며, “자신의 실패를 드러내고 실패를 당당하게 받아들이는 분위기 형성을 위해 도내 많은 청년과 여성들이 이번 실패사례 공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