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해 보험 가입하세요
상태바
풍수해 보험 가입하세요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2.06.0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92%까지 정부가 지원

보은군이 태풍, 홍수, 호우, 대설, 지진 등의 피해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풍수해 보험 가입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풍수해보험은 기후변화에 따라 늘어나는 자연재해를 주민 스스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도입된 정책보험이다.
보험가입 대상시설은 주택과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상가와 공장이며 올해부터는 주택 유리창파손 담보 특약이 신설되어 강풍 등에 의해 유리창이 파손되었을 경우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됐다. 온실의 경우 농식품부가 고시한 ‘농가표준형규격하우스’와 ‘내재해형규격 비닐하우스’ 중 농.임업용 온실이 가입대상이다.
풍수해보험은 보은군민이면 누구나 연중 가입할 수 있는데 올해는 정부 지원이 더욱 늘어나 일반 가입자도 납입보험료의 최대 92%까지 지원하고 있다. 특히 주거 취약계층인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의 경우 보험료 8%의 추가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실질적으로 개인부담금이 없다.
보험가입은 D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삼성화재, KB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6개사에서 할 수 있으며, 각 보험사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을 받는다.
군 관계자는 “더욱 저렴해진 풍수해보험은 상습 침수지역 등 풍수해 취약지역의 주민뿐만 아니라 일반 가입자에게도 자연재난에 의한 재산피해에 실질적 보상이 가능한 방안”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청 안전건설과(540-347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