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시·청각 장애인용 TV 보급
상태바
보은군, 시·청각 장애인용 TV 보급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2.05.26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7일까지 접수

보은군은 시·청각 장애인의 방송 매체 접근성 강화를 위해 방송통신위원회 및 시청자미디어재단과 손잡고 장애인용 TV를 보급한다.
군은 시각 장애인과 청각 장애인이 비장애인처럼 동등하게 방송 매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시·청각 장애인용 TV 보급을 위한 신청서를 오는 6월 7일까지 접수한다.
신청 대상은 보건복지부 등록 시·청각 장애인 또는 국가보훈처에 등록된 눈과 귀의 상이등급자로 전년도까지는 저소득층 우선 보급에서 일반 시·청각 장애인으로 보급대상이 확대됐다. 다만, 지난 2016년부터 2021년도까지 시·청각 장애인용 TV를 보급받은 사람은 제외다.
신청방법은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시청자미디어재단 홈페이지(TV.kcmf.or.kr)에서 휴대폰을 통해 본인 인증 후 신청하면 된다.
지원 대상자는 소득과 장애 정도, 연령 등 우선 보급 적격기준에 따라 선정되고, 장애인용 TV 보급은 8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시·청각 장애인용 TV 보급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군청 주민복지과(540-3847)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시·청각 장애인이 방송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전용 TV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만큼 지원 대상자에 해당되는 분들은 잊지 않고 꼭 신청서를 제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