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교육 퀴즈 이벤트 ‘인기’
상태바
보은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교육 퀴즈 이벤트 ‘인기’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2.05.19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이민자들이 한국어 교육 퀴즈 OX 문제에 응하고 있다.
결혼이민자들이 한국어 교육 퀴즈 OX 문제에 응하고 있다.

보은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해자)가 16일,  결혼이민자 역량강화교육 사업 일환으로 대면 비대면 ‘한국어 교육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면 비대면 한국어 교육 퀴즈 이벤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한국어 교육생들의 집중력 향상과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비대면 방식은 플랫폼 온라인 ZOOM 활용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하였다.
한국어 교육 퀴즈 이벤트는 주관식, 객관식, O,X 퀴즈 등 다양한 문제 유형으로 학생들에게 재미를 더했으며, 대면  비대면(온라인) 한국어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총 30명의 학생들에게는 화장품 세트가 제공된다.
현재 보은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한국어 교육반을 평일뿐만 아니라 주말 또는 저녁에도 운영 중이며, 기초반, 토픽(읽기, 듣기, 쓰기)반, 국적취득대비반등 6개반으로 구성하여 지난 3월부터 결혼이주여성 및 중도입국 자녀 대상으로 대면 비대면(온라인) 수업으로 진행 중이다.
 보은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정해자 센터장은 “결혼이주여성들의 안정적인 정착지원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한국어 능력향상이 가장 중요하다”며 한국어 교육은 물론 지속적인 다양한 맞춤 교육지원으로 다문화가정이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으로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어 교육을 원하는 다문화가족은 언제든지 보은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 043) 544-5422로 추가신청이 가능하며, 국적취득 대비반, 운전면허 교실, 자조모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무료로 이용 가능한 만큼 문의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