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도화 보은군의원 출마 선언
상태바
민주당 김도화 보은군의원 출마 선언
  • 보은신문
  • 승인 2022.05.19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짝 웃는 보은군을 만들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정부를 믿고 협조해주신 군민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지난 대선 결과에 참담함을 느꼈을 당원동지 여러분과 지지를 아끼지 않으셨던 군민여러분께 가슴으로, 눈물로써 사죄 말씀을 드립니다.”
더불어민주당 김도화 보은군의원이 18일 기초의원 ‘가’ 선거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지난 4년 의정활동에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안정적인 의정활동과 합리적인 의정활동으로 보은군민이 활짝 웃는 보은군을 만들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후보는 또 “군민 한분이라도 소외감 없고 당당하게 차별 없이 살아가는 따뜻한 보은군을 만들고 싶다” “더 정의롭게! 더 군민을 위해! 더 열심히 하겠다” “전국에서 가장 살고 싶은 보은군, 군민이 주인으로 군민 모두가 더불어 행복해하는 새로운 시대를 활짝 열어가겠다”며 지지를 부탁했다.
김 후보는 지난 4년의 보은군의회 의정활동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군민의 목소리가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부지런히 노력했고 초심을 잃지 않고 의정활동에 충실하고자, 또 군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늘 다짐했고, 늘 소신을 잃지 않고 지키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때로는 기존의 정치환경이나 혈연, 학연으로 얽혀있는 지역적 특성으로 좌절감도 있었고 때로는 의정활동에 대한 억측도 있었다”며 “진심을 왜곡하는데 대한 서러움에 울기도 했고 아파도 했다. 이 또한 넘어야 할 숙명으로 받아들이고 이겨냈다”고 4년의 의정활동을 돌아봤다.
김 후보는 민선7기 정상혁 군수의 군정에 대해 “독단과 아집으로 점철되었고 협치가 실종돼 행정에 대한 견제의 역할로만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그리고는 “보은군에 필요한 정책들을 공부하고 집행부에 제안하고 중앙정부의 예산지원을 받기 위해 비록 작은 지역의 군의원이지만 민주당 당대표를 비롯해 원내대표 국회의원들을 찾아다니며 예산지원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지역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을 나누고 공감을 얻어 냈었다”고 강조했다.
다시 군의원으로 일하고 싶다는 김 후보는 “저를 한 번 더 불러주신다면 비록 지방소멸, 인구절벽이라는 절체절명 위기에 처한 보은군이지만 현실에서 해답을 차고 이끌어 4년 후에는 지금보다 더 밝은 미래를 전망할 수 있는 현실성 있는 정책들을 살피고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군민들께서 누구나 혜택을 받고, 누리고 그 혜택이 다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선순환적 정책들을 선도적으로 제시하고 이끌어가는 의정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은군의회 8대 민주당 비례대표이기도 한 김 후보는 보은군민 편에서 일하는 군의원으로 더불어 함께 군민들이 행복한 보은군을 위해 보은농산물 앱 구축 판매 활성화 등 39개 군정 반영 사항을 제시했다.
●쓰레기소각장 폐열 회수해 시설에 재투입(일례로 스마트팜, 식물원 등에 투입하는 재생에너지로 자원화)
●산업용수확보 방안 마련
●중고등학교 인터넷 강의지원(메가스터디, 이투스, 대성마이맥)
●보은읍 시가지 도시재생 사업으로 신구 조화 이룬 걷고 싶은 거리 조성(녹색읍 성장)
●보은농산물 앱 구축 판매 활성화(일례로 보은쿠팡 구축)
●보은군 배달앱 구축 배달료 지원(소상공인 수입 및 일자리 창출)
●어르신 중증 기저질환자 병원진료시 콜센타 운영(택시연계) 및 취약노인 돌봄주치의 제도 도입으로 의료서비스 지원확대
●홀몸 어르신이나 홀몸 장애인 등 병원퇴원 후 일정기간 재활 도우미 운영
● 야간조명등 설치 및 cctv설치 꽃길조성으로 명품 산책로 조성(태봉산, 용천산 등)
●보은의 랜드마크 삼년산성을 관광명소로 조성(산성내 다랑이 논 발굴, 장안농요 시연 모심기 및 추수, 메뚜기 잡기 등 삼년성축제화,정이품송 자목거리 조성, 삼년산성 조명설치)
●엄마와 아기들의 꿈놀이터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지원
●작은학교 살리기와 연계한 귀농귀촌 사업으로 소멸 위기 극복
●신정리 드론공역장 기반으로 청소년 드론인재 육성 지원
●청소년 스포츠시설 무료 이용
●청소년 수련관 건립후 서비스 연계 및 이용활성화
●보은동학 역사성시설사업(동학대도소,동학민회지 복원)
●스포츠동아리 활동보조금 지원
●보은~오송역, 보은~인천공항 대중교통노선 추진
●대학진학생 주거비 지원
  비진학 청소년 취업지원비 지원
●로컬푸드직매장 및 가공시설 건립 지원
●농기계 임대사업 확대
●농촌 인력난 해소 위한 농업인력지원센터 확보 최선
●어르신 스마트기기 활용 교육(무인주문기, 핸드폰)
●평생교육시설 확보
●쾌적한 거리조성(금연, 차량경적 금지구역확대, 보행권 확보)
●주민참여예산제 확대
●전기자전거 구매 지원
●요양보호사 처우개선
●월송로 인도(산책로)확보
●보은군 각종 보조금 중 일정액 지역카드로 지급(지역경제활성화 및 공동체의식 함양)
●공공일자리 채용시 공정성 제도화
●보은군에서 타지 출퇴근시 혜택(상주인구유입 효과에 기여)
●생활민원 8282콜센타 도입
●마을별 쓰레기 분리시설 지원 및 노인일자리와 연계해 관리
●보은장 활성화 위한 공청회 장날 각종 문제점 해결방안 및 주말시장 대체 방안 마련
●대추축제장의 읍내 시가지 확대 시가지: 판매장, 버스킹 공연장 등 보청천: 주차장 및 볼거리 제공시설)
●차없는 명품 자전거길 조성
●수영장, 헬스장 군민 무료 이용할 수 있도록 조례개정
●의회 민간정책개발단 신설(정책제안연구.소통창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