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이티바이오텍, 한우개량 업무 협약
상태바
보은군-㈜이티바이오텍, 한우개량 업무 협약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2.03.2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산업 기반구축 기대
보은군 정상혁 군수와 ㈜이티바이오텍 정연길 대표(우측)가 지난 21일 군청에서 한우개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보은군 정상혁 군수와 ㈜이티바이오텍 정연길 대표(우측)가 지난 21일 군청에서 한우개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보은군이 한우 수정란 개량 생산 전문 연구소인 ㈜이티바이오텍(대표 정연길)과 지난 21일 군수실에서 보은한우 유전자원 개발을 통한 한우 품질고급화를 위해 한우개량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FTA, 사육두수 증가, 사료값의 지속적인 상승 등 급변하고 있는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효율적인 한우 개량을 통한 한우산업 발전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협약에 따르면 군은 한우개량을 위한 행정적.재정적으로 지원하고, ㈜이티바이오텍은 한우개량에 필요한 유전자분석 자료 수집 및 수정란 생산.이식 등 사업 추진과 개량에 관한 농가 교육 업무를 추진한다.
군은 ㈜이티바이오텍과 ‘보은한우개량 시스템 구축사업’을 올해 추진하고, 앞으로도 상호간 보은한우 품질고급화를 위한 연계사업을 발굴.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티바이오텍은 20여년 간 한우유전 개량을 위한 수정란 연구를 해오고 있다. 현재 제주도 및 전국 각지의 한우농가, 단체 등과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등 기술력 또한 인정을 받고 있다.
정연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갖고 있는 모든 기술과 최선의 노력을 더해 보은한우를 전국 최상위 품질의 한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정상혁 군수는 “체계적이고 선진화된 한우개량을 통해 보은 한우산업이 획기적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