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교육자료 ‘구석구석 보은여행’ 발간
상태바
충북교육청, 교육자료 ‘구석구석 보은여행’ 발간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2.02.17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이 발간한 ‘구석구석 보은여행’
충북교육청이 발간한 ‘구석구석 보은여행’

 충북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이 지난 11일 ‘구석구석 보은여행’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충북지역 10개 시·군을 주제로 이번에 발간한 초등 지역화 교육자료는 초등학교 3, 4학년 학생들이 지역을 쉽게 이해하고 공감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 책에는 학생이 살고 있는 지역의 시간(역사), 공간(지리), 사회(인문사회)의 유기적 통합 등이 담겨있어 지역을 이해하는 커다란 도움이 될것이 기대된다.
이번에 발간한 지역화 교육자료는 자료 수집과 교수학습 활동 구성 등 제작 전 과정에 현직 교원이 직접 참여해 공동연구 방식으로 제작됐다.
이 자료는 2022학년도 1학기부터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에게 사회교과와 연계한 지역 배움 프로그램으로 쓰일 계획이다.
 도교육청 초등교육팀장은 “지역을 사랑하는 시민으로 성장하는 첫 걸음은 지역에 대한 바른 이해에서부터 시작된다.”며 “학생이 살고 있는 배움터의 자연과 문화, 역사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은교육지원청 관계자도 “이번에 발간된 ‘구석구석 보은여행’에는 우리보은의 자랑인 법주사, 정이품송 등 보은을 대표하는 갖가지 내용이 들어있다”며 “평소 그냥 지니던 것도 이 책을 보면 아~ 하고 감탄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에서는 보은을 위한 ‘구석구석 보은여행’ 외에 ‘우리고장 청주’ ‘대한민국 중심고을 충주愛’ ‘우리고장 제천’ ‘다함께 돌자 옥천 한바퀴 등 충북지역 11개 시·군 지역화 교육자료도 발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