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최진미)에서는 오는 14일부터 16일 오전까지 ‘2022년 제1회 초.중.고 졸업 학력 검정고시’ 원서접수 대행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검정고시 원서 접수대행 서비스는 타 지역기관에서 이루어지는 검정고시 원서접수를 위한 원거리 이동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부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원서접수를 대행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4월 9일(토)에 시행되는 ‘2022년 제1회 초.중.고 졸업 학력 검정고시’ 응시를 준비 중인 만11세~24세의 청소년은 신분증, 사진 2매(3.5cm×4.5cm), 본인해당 최종학력증명서 1부를 준비해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또, 보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성취할 수 있도록 꿈드림 청소년을 상시 모집한다.
‘꿈드림’은 만 9세부터 24세 청소년 중 퇴학.제적 처분을 받거나 자퇴한 청소년, 상급학교에 진학하지 못한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해 꿈을 펼쳐나갈 수 있는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스마트교실을 통해 주4일(10시~12시, 국어, 영어, 수학, 과학) 과정으로 검정고시 및 상급학교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멘토선생님을 지원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자립 지원, 다양한 문화체험과 자기개발 프로그램 및 동행카드(교통비 및 식비, 문화체험비)지원, 정기 건강검진 지원 등을 통해 청소년의 기본적 생활 여건조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신청을 원하는 청소년들은 센터로 전화상담 (043-542-1388)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