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노인회, 신년 노인일자리사업 워크북 교육 실시
상태바
보은군노인회, 신년 노인일자리사업 워크북 교육 실시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2.01.27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일자리 워크북 전담팀장이 산외면의 경로당을 방문해 교육을 펼치고 있다.
노인일자리 워크북 전담팀장이 산외면의 경로당을 방문해 교육을 펼치고 있다.

 대한노인회보은군지회(회장 정희덕)가 본격적인 2022년 노인일자리사업 시행에 돌입했다.
지난 10일 사업에 착수한 보은군노인회에서는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참여자 워크북교육을 전담팀장 5명을 읍·면경로당으로 보내 비대면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워크북은 노인일자리의 이해, 인권교육, 성희롱예방교육, 안전교육Ⅲ, 안전사고예방교육 등 5종으로 제작하였으며, 교육에 참석하는 모든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거리두기와 마스크착용을 기본으로 발열체크와 손소독을 실시하여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하였다.
또, 2022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의 본격적인 활동을 앞두고 안전교육 및 활동시간 엄수, 방역수칙 등 준수사항에 대해서도 안내를 실시했다.
  공익활동에 참여하는 어르신 한분은 “담당팀장이 2인 1조로 경로당별로 워크북과 활동일지, 활동복을 가지고 방문하니 무슨 선물을 이렇게 많이 가지고 왔냐고 교재가 노인들 보기 좋게 크게 제작되어 공부할 맛 난다”며 좋은 호응을 보였다.
 정희덕 지회장은 “2022년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참여자에게는 보충적 소득을 지원과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서비스대상자에게는 사회적 소외와 정신적 건강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해 생활안정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