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예비학부모 취학안내 펼쳐
상태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예비학부모 취학안내 펼쳐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2.01.20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북초 전순억 교장이 다문화가정 예비학부모들에게 취학안내를 하고 있다.
내북초 전순억 교장이 다문화가정 예비학부모들에게 취학안내를 하고 있다.

보은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해자)는 지난12일 보은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정 예비학부모를 대상(12명)으로 2022년 초등학교 취학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유치원교육, 초등학교 교육과정, 학교생활 등에 대한 입학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언어와 문화 차이로 자녀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궁금증과 두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를 통해 유치원 또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올바른 성장을 돕기 위한 학부모의 역할과 준비사항 등을 상세히 전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전순억 내북초 교장이 강사로 나서서 상세히 설명했고, 지원센터에서는 통역센터 통역사(베트남어, 캄보디아어) 2명을 통해 다문화가정 예비 학부모들이 교육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섬세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처음 초등학교에 입학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걱정이었다”면서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나니 걱정이 확 줄어들었다”고 만족해했다.
 정해자 보은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자녀 입학에 따른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도에 대한 부담감도 덜어주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예비학부모들이 불안감을 확 떨쳐버렸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