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학교학부모연합회, 교육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보은군학교학부모연합회, 교육부 장관상 수상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2.01.20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지역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 인정
좌측부터 연규영 교육장, 학부모연합회 강문수 부회장, 이은영회장, 손주희 감사, 노재민 교육과장.
좌측부터 연규영 교육장, 학부모연합회 강문수 부회장, 이은영회장, 손주희 감사, 노재민 교육과장.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연규영)은 13일 보은군학교학부모연합회 이은영 회장(속리산중)과 임원들에게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 유공 단체 대상 교육부 장관 표창장을 전달했다.
 보은군학교학부모연합회는 2012년 보은군 각 학교 학부모회장의 연합조직으로 탄생한 이래, 학생장학 후원, 학교교육활동 지원, 지역교육환경 개선 등에 앞장서며 보은 관내 학부모 교육참여 및 학부모회 자치 활성화의 중심축으로 활동해왔다.  
 특히, 코로나19로 활동여건이 취약해진 지난해에는 지역 학부모·주민들과 함께 학생용 수제마스크 1,750매를 지원하기도 하였고, 관내 학생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행사를 포기하는 대신 회원들이 직접 각출한 기금으로 2년째 보은관내 전학교에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또한, 2018년 6.13 지방선거 때는 관내 출마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정책제안 및 이행점검을 하는 매니페스토 활동을 주도하고 2020년부터는 관내 다문화가족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문화다양성교육 지원과 학부모회 참여 촉진에 앞장서는 등 학부모자치 활동의 외연을 꾸준히 넓혀 왔다.
 2017년 보은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청소년진로축제에 부스 운영을 지원한 이래 지역교육생태계 조성에도 힘써 야생화나눔 캠페인, 국화꽃 거리 조성, 마을디자인씽킹과 크리스마스프로젝트 추진 등 지역주민과 학부모 교육참여의 가교 역할을 활발히 해 왔다.
 초창기에는 학교교육활동 지원과 학생후원이라는 소박한 목표로 결성되었지만, 보은군학교학부모연합회가 이처럼 지역교육의 주체로서 학부모 자치활동의 공공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게 된 배경에는 이은영 회장과 현 임원진의 열정과 헌신이 크게 작용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이은영 회장과 지난해부터 연속으로 활동하고 있는 손주희 감사(탄부초)의 경우 단재교육원에서 주관하는 학부모 자율기획연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기획·운영하며 학부모역량강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이은영 회장은 “학생수가 급감하는 보은지역에서 학교 학부모회장의 부담과 책임이 점점 커지고 있다.
 하지만 우리가 힘들다고 회피하기보다 오히려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하면서 지역교육을 가꾸고 청소년들을 잘 키우고자 한 것이 표창으로 보답받게 된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보은군학교학부모연합회는 지역에서 학부모와 학생이 공동성장하는 문화를 만들며 다양한 실천을 펼쳐나갈 테니 지켜보고 응원해 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