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보배, 역사문화교실 이학재 강사님
상태바
우리의 보배, 역사문화교실 이학재 강사님
  • 김충남 실버기자
  • 승인 2021.12.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학재 강사의 강의 모습.
이학재 강사의 강의 모습.

 대한노인회보은군지회(회장 정희덕)에서 운영하는 역사문화교실이 지난 9일 종강했다.
 사람들은 귀한 금·은·보화를 보배라 하며 그것을 감추고 아끼고 보관한다.
그런데 우리 보은에는 그런 눈에 확 띄는 보화가 아니라 겉으로는 잘 보이지 않는 보화가 있다.
대한노인회보은군지회에서 취미교실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중 역사문화교실 이학재 강사가 우리 보은의 보배 중에 보배다.
보은의 역사와 문화재, 유물과 내력을 너무도 소상히 잘 알고 있어 얼마나 많은 노력과 애써 배웠나를 강의를 들어보지 않고는 알 수 없다.
 이학재 강사님의 강사를 통해 우리 보은군의 각 읍·면에 많은 유물과 유적이 있다는 것을 소상히 알려준다.
 수 십 년을 무심이 지나치던 돌과 기둥과 바위에도 깊은 역사가 숨어있다는 사실을 역사문화교실 수강을 통해 알게 됐다.
 수강생들은 이학재 강사님보다 나이가 훨씬 많아 잘 못 듣는 분도 많다.
 이 분들은 강의시간에 잘 못 들으니까 궁금한 점을 다시 묻고 또 물어도 싫은 내색 한번 하지 않고 싱긋이 웃는 얼굴로 이해가 될 때까지 다정하게 다가와 설명을 한다.
 다시 잘 듣고 난 수강생은 “잘 못 들어 무슨 말인지 몰랐는데 선생님이 말씀해 주시니 이해가 됐네”라고 반가워하며 “선생님은
어떻게 그 많은 내용과 역사를 아시느냐”며 감탄사를 쏟아낸다.
 경찰에 몸담았다 퇴직한 이학재 강사님은 정말 우리 보은에 살아있는 문화재이고 보물이다.
끝난지 불과 몇일이 지난지 않았지만 벌써 내년에 다시 진행될 역사문화교실이 기다려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