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청, 드론교육장 개소로 ‘교육 비상’
상태바
교육지원청, 드론교육장 개소로 ‘교육 비상’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1.12.09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규영 교육장과 정상혁 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드론교육장 개소를 기념하고 있다.
연규영 교육장과 정상혁 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드론교육장 개소를 기념하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연규영)이 보은읍 학림리에 소재한 학림롤러장(구 학림초등학교) 에 보은드론교육장을 조성하고 지난 6일, 개소식을 가졌다.
 보은드론교육장 조성 사업은 학생·학부모·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드론 이론 교육과 실습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보은을 드론교육 중심지로 육성하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
보은드론교육장은 7,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보은 롤러경기장 관리동 유휴 공간을 리모델링하고, 노트북, 프로젝터 등 교육 기자재 일체를 완비했다.  보은교육지원청은 드론 교육장을 활용해 학생 드론교육, 교사 드론역량 강화 연수, 학부모 드론 체험교실, 지역 주민 드론 체험 등 다양한 드론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드론 동아리 등에게 시설을 지원할 계획이다.
 연규영 교육장은 “보은드론교육장 조성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지역 사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보은이 전국에서 드론교육을 가장 모범적으로 실시하는 지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