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고창업동아리, 김장김치로 나눔 봉사 펼쳐
상태바
생명고창업동아리, 김장김치로 나눔 봉사 펼쳐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1.12.02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생명산업고 학생들이 직접지은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고 있다.
충북생명산업고 학생들이 직접지은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고 있다.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교장 김규태) 채소재배 창업동아리 ‘슬기로운 농부생활’ 학생들이 지난달 26일, 직접 재배한 배추와 무로 김장김치를 담아 이웃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농부생활’팀은 노지 200㎡에서 가을부터 약 3개월 정도 직접 재배한 배추와 무로 담근 김장김치 약 80포기를 보은군자원봉사센터와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슬기로운 농부생활’ 창업동아리 학생들은 농생명 산업이 우리에게 얼마나 중요한 산업인지, 또 어떤 의미와 가치를 지니는지 알리고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번 활동을 시작했다.
 학생들은 이번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재배, 가공, 유통이 모두 결합된 6차 산업을 직접 경험하며 창업농 마인드를 함양해왔다.
 이 날 행사를 바탕으로 학생들은 나눔과 봉사의 정신을 크게 고취시키는 기회가 되었으며 학교와 지역사회와가 함께하는 폭 넓은 교육도 경험했다.
 김규태 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위기상황 속에서 미래농업선도고교로서 지역사회에 힘이 되겠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농업의 비전과 나눔의 가치를 제시하여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농창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물적.인적 자원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