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체력인증센터’ 운영 호응
상태바
‘보은체력인증센터’ 운영 호응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1.11.1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적 방법으로 체력 측정·평가
주민들이 체력인증센터에서 체력상태에 따른 운동을 하고 있다.
주민들이 체력인증센터에서 체력상태에 따른 운동을 하고 있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체력관리를 할 수 있도록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해주는 체력인증센터가 주민 호응을 얻고 있다.
스포츠파크 내 결초보은 체육관 1층에 위치한 ‘국민체력100 보은체력인증센터’는 체력상태를 과학적 방법에 의해 측정.평가하고 있다. 아울러 건강관리전문가들이 운동 상담과 처방도 해준다.
현재 운동처방사 2명, 체력측정사 2명이 근무하고 있는 체력인증센터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11월 운영에 들어가 3년간 모두 4억9500만원의 운영비와 체력측정 장비 일체를 지원받았다.
체력인증은 만 11세 이상 청소년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며 심폐지구력, 근력 등 5가지 이상 항목을 체크해 체력수준별 운동을 처방, 체력증진교실에서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현재는 코로나19의 방역을 위해 보은군민에 한해 운영하고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접수(544-9956~9)하고 손소독, 발열 체크, 명부 작성 확인, 공간 소독 및 환기, 표면 소독을 철저히 하는 가운데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체력 및 건강 증진에 관심 있는 군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체력인증센터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