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광초, 오는 14일 ‘MBC 사제동행 콘서트’에 방송
상태바
동광초, 오는 14일 ‘MBC 사제동행 콘서트’에 방송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1.11.1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광초 학생들이 MBC 사제동행 콘서트에 출연해 녹화를 하고 있다.
동광초 학생들이 MBC 사제동행 콘서트에 출연해 녹화를 하고 있다.

 동광초등학교(교장 박종훈)가 오는 14일 MBC에서 방송되는 ‘사제동행 사랑의 콘서트’에 방송된다.
 이를 위해 동광초 교사와 학생 12명이 지난 5일 ‘MBC 사제동행 콘서트’에서 ‘동광으로GoGo’를 부르며 멋진 공연을 펼쳤다.
 충북학생교육문화원과 충북MBC가 함께 주관하는 사제동행 사랑의 콘서트는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과 선생님이 음악으로 함께 노래하고 악기를 연주하며 예술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학교에서 협력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8년째 널리 사랑받고 있다.
 올해는 충북 초, 중, 고교 중 동광초등학교를 포함한 7개교가 선정되어 녹화를 마쳤다.
동광초에서는 이번 콘서트에 평소 주 2회 점심시간을 이용해 학생 중창 동아리로 활동하고 있는 5학년 학생들 중 소프라노팀과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하여 월 1회 음악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는 교사 중 연주활동이 가능한 6명이 함께 참여했다.
 동광초에서는 지난 10월말부터 11월초까지 2주간 수업이 끝난 후 교사와 학생이 함께 노래를 연습하고 율동을 만들어 맞추며 공연 준비에 매진했다.
또, 점심시간이면 잔디밭 운동장에서 깜짝 버스킹 공연을 전교생에게 공개하며 흥미와 관심을 이끌었다.
 방송국 공연녹화를 처음해본 한 학생은(5학년) “이런 공연 또 하고 싶어요”라며 “학교 다니면서 정말 좋은 추억거리가 생겼어요.”라며 만족감을 감추지 못했다.
 한 교사는 “콘서트 방송녹화에 선정되었다는 말을 처음 들었을 때는 걱정이 앞섰다”며 “막상 열심히 해보니 보람도 생기고 아이들에게 뜻깊은 경험을 선사한 것 같아 기쁘기만 하다”고 말했다.
한편, 제8회 사제동행콘서트는 오는 14일(일요일) 12시 5분~13시20분에 MBC 채널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