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가족들, 벽화로 아름다운 보은 조성
상태바
교육가족들, 벽화로 아름다운 보은 조성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1.11.1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동아리와 중·고생, 미술교사가 참여해 보은교육도서관 벽에 아름다운 벽화를 그려넣고 있다.
학부모 동아리와 중·고생, 미술교사가 참여해 보은교육도서관 벽에 아름다운 벽화를 그려넣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연규영) 문화다양성교육 학부모 동아리와 중·고생, 미술교사 등 보은지역 교육가족이 휴일임에도 지난 6일과 7일, 보은교육도서관에 벽화를 그려넣어 도서관을 아름답게 장식했다.
 이로써, 금년 초 꽃모종을 나누며 나눔과 봉사를 통해 “지역을 아름답게 꾸며 보자”는 학부모들의 제안으로 기획된 세 번째 동아리 ‘벽화로 그리는 보은 이야기’가 빛을 발하게 됐다.
 이는 지난 10월초 지역 학부모 외 20여 명의 중·고등학생과 중학교 미술 교사가 보은교육도서관에 모여 그림을 어디에 그릴 것 인지,  어떻게 그릴 것 인지를 협의하면서 시작됐다.
 협의에 나선 이들은 “기존의 낡고 경직된 외관은 물론 내부 모습까지 멋지게 새 단장을 마친 보은교육도서관의 주차장벽을 캔버스 삼아 보은의 이야기를 그려보자”고 제안했고 이는 그 자리에서 받아들여졌다.
 여기에 보은여중 조한인 미술 선생님과 지역 중·고등학생들의 참여가 가해지면서 벽화그리기는 날개를 달았다.
 이들은 벽화를 그리기위해 교육도서관의 ‘책 속에 길이 있다’라는 주제에 맞게 동화 속 장면들로 시안을 구상하고 밑그림을 그린 후 학생들이 중간고사를 마치자마자 주말을 이용해 다 함께 정성껏 색을 입히고 도서관을 찾는 사람들에게 동화 속 멋진 꿈을 전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하나하나 그림을 그려나갔다.
이들은, 교육도서관에서 마련해 준 햄버거를 간식으로 나눠 먹으며 정성을 다한 채색작업으로 아름다운 벽화를 완성했다.
함께 그린 벽화는 너무도 아름다워 모두가 감동에 젖어들어 “와~”하는 탄성이 쏟아져 나왔다.
이를 본 한 학부모는 “저희 의견에 날개를 달아주셔서 가능했다.”며 교육지원청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학생들은 “앞으로 보은 지역을 아름답게 꾸미고 가꾸는 데 참여할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며 “벽 한쪽에 그린 이의 이름인 제 이름을 적어 넣을 수 있어  뿌듯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만족을 표했다.
 보은교육지원청은 문화다양성교육 지원을 위해 보은교육도서관 3층 ‘꿈터’에 지난 5월부터 학부모 간 배움 동아리로 ‘발레핏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보은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한 ‘슬기로운 육아생활’을 9월부터 보은읍의 공방에서 자녀와 함께 생활소품을 만들며 소통의 기회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