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댐노인복지관, 드론 축구단 창단 예정
상태바
대청댐노인복지관, 드론 축구단 창단 예정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1.10.1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조종교실 수료자 9명이 축하를 받으며 수료식을 갖고 있다.
드론조종교실 수료자 9명이 축하를 받으며 수료식을 갖고 있다.

사회복지법인 K-water 나눔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대청댐노인복지관(관장 김현조)은 지난 7일 드론조종교실 수료식 및 시연회를 실시했다. K-water나눔복지재단과 보은군이 주최하고, 대청댐노인복지관이 주관한 이 사업은 피스퀘어드론교육원에서 교육 진행한 사업으로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후원했다.
대청댐노인복지관은 지난 3월부터 새로운 노년사회교육을 기획하기 시작했다. 4월 충북도평생교육진흥원 공모사업에 어르신의 오감을 깨우는 드론조종교실 ‘멋’이 선정되어 7월 15일부터 10월 7일까지 12회기로 진행됐다.
드론조종교실의 수료자는 총 9명이며 이 중 100%가 교육을 이수했다. 이수자 중 5명이 무인동력비행장치 4종(무인멀티콥터)을 수료했다. 교육이 종료 된 이후 수료자 9명은 2022년 어르신 드론 축구단을 창단해 전국에서 유일한 평균연령 75세인 팀이 될 예정이다.
이날 수료식에는 정상혁 보은군수가 참석해 수료 어르신 9명을 격려했다. 정 군수는 “드론의 메카인 보은군에서 어르신들이 드론을 배워 수료를 하니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꾸준하게 드론을 배우며 재미난 인생을 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청댐 주변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지난 2006년부터 한국수자원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대청댐노인복지관’는 공기업 최초로 한국수자원공사가 사회복지시설법인 K-water 나눔복지재단을 설립해 2019년 9월부터 노인여가복지시설 ‘대청댐노인복지관’으로 새롭게 설치․운영되고 있다.
복지관 사업과 관련하여 다양한 지역사회 상생공헌과 사회취약계층 지원 등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원할 경우 대청댐노인복지관(043-544-655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