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국민신청실명제 연중 접수
상태바
보은군, 국민신청실명제 연중 접수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1.09.30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은 군민이 원하는 정책과 사업이 투명하게 공개될 수 있도록 하는 2021년 ‘국민신청실명제’ 대상 사업 접수를 연중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23일 군에 따르면 국민신청실명제는 책임 있는 정책운영과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로 국민이 신청하는 사업의 추진현황과 업무담당자 등을 공개하는 국민 참여 창구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군은 한정된 기간에 접수하던 기존 방식을 연중 상시 접수로 변경해 확대 운영함으로써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와 행정의 신뢰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 사업은 △주요 군정 현안에 관한 사항 △총사업비 10억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1억원 이상의 연구.용역 사업 △다수 군민과 관련된 자치법규 제.개정사항 △국민이 신청하는 사업 △그 밖에 중점관리가 필요한 사업 등이 해당된다. 다만,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는 사업, 정책실명제 취지와 다른 단순 민원, 신청 내용이 불분명하거나 특정할 수 없는 경우 등은 심사에서 제외한다.
희망자는 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홈페이지에 기재된 담당자의 이메일로 발송하거나 방문 및 우편.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공개여부를 결정해 군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올해 37건의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사업을 선정해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홈페이지에 게재된 정책실명제 사업대상은 다음과 같다.
△2040보은군 종합계획수립학술용역 △2035보은군기본계획수립 및 군관리계획 결정 △주민생활안전 CCTV구축 △보은군 결초보은 추모공원조성사업 △문화산수 속리구곡관광길 조성사업 △보은군청소년수련관건립사업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 △수정~금굴간 군도확포장사업 △농촌체험관 건립사업 △보은군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보은군 골목형상점가 지정에 관한 조례 등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