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부초, 활력 넘치는 학생동아리 공개
상태바
탄부초, 활력 넘치는 학생동아리 공개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1.09.16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부초 동아리 학생들이 보석퍼즐을 만들고 있다.
탄부초 동아리 학생들이 보석퍼즐을 만들고 있다.

 탄부초등학교(교장 신명애)가 지난 13일을 ‘학생 자율동아리 공개의 날’로 정하고 활력 넘쳐나는 학생동아리를 공개했다.
 학생참여예산 및 학생자치임원 당선자 공약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는 탄부초 동아리는‘보석십자수 동아리’ ‘공예동아리’ ‘보드게임 동아리’등 3개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다.
 3월부터 시작한 3개 학생 자율동아리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점심시간이면 함께 참여해 정기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기활동 외에도 동아리별로 자율적으로 운영하며, 학생들은 점심시간과 방과 후 시간에 삼삼오오 모여 동아리 활동을 즐기고 있다.
 학생 자율동아리 공개의 날은 그간 학생들이 활동한 결과물을 전시하고, 직접 각 동아리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보석십자수 동아리가 보석십자수 거울빗 만들기 활동을 펼친데 이어, 공예동아리는 디폼블럭 마스크걸이를 만들었고, 보드게임 동아리는 스택버거 게임을 준비해 그동안 익힌 실력을 자랑했다.
아이들은 그공안 궁금했던 다른 동아리 활동 결과물을 살펴보고, 함께 체험하면서 즐거운 마음에 서로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임재인(6학년) 학생은 “우리가 만든 작품을 다른 친구들에게 보여 주고 칭찬도 많이 받아 너무도 뿌듯했다”며  “그동안 뭐를 하는지 궁금했는데 다른 동아리의 활동을 참여해 함께해보니 너무도 좋았다”고 만족해했다.
 한편, 탄부초는 학생참여 중심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자치를 활성화하고 민주적인 학교 운영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