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현2구 노인들, 이동 목욕차에 감동
상태바
거현2구 노인들, 이동 목욕차에 감동
  • 김태혁 실버기자
  • 승인 2021.08.26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현리에 나타난 너인복지센터 이동 목욕차.
거현리에 나타난 너인복지센터 이동 목욕차.

노인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이동목욕차가 지난 13일 수한면 거현리를 방문해 이동이 어려운 어르신들께 목욕을 시켜드려 감동하고 있다.
 거현리 새터를 방문한 노인복지센터 사회복지사들은 왕 할머니인 이동호(95)할머니 집 앞에 이동목욕차를 주차해 놓고 할머니를 차량내 목욕탕에 모시고 가서 등을 밀고 어깨를 닦아주며 몸과 마음을 시원하게 해 드렸다.
이 어르신은 마을에서 진작부터 목욕봉사를 받으라 해도 “나보다 더 못한 분들에게 해드려라”며 극구사양하고 보은군에서 집을 고쳐준다고 해도 “내가 살면 얼마나 살겠냐”며 손사래를 치곤했다.

그러던 어른신이 쓰러져 병원에서 한 달 정도 입원하고 나오셔서는 거동이 불편해지니 그제야 “노인복지센터에 신세를 져야겠다.”고요구해 지난 7월 27일 처음으로 이동목욕차를 이용해 목욕을 했다.
방문목욕서비를 받아보니 너무도 만족했던 것 같다.
이날도 여성 복지사 두 명이 깨끗이 목욕시킨 뒤 방에 모시고가서 속
옷까지 갈아 잎혀 드리고 분단장까지 해드리며“새색시 같으시네요~”라며 아양을 떨어대니 할머니는 빙긋이 웃으며 고마움을 표했다.
평상시 깔끔한 성품의 이동호 할머니는 마을분들이 어른이라고 빵 한 개 들고 오면 서너 개를 보태서 준다.
살림이 넉넉하지 못해 수급자생활을 하면서도 알뜰하게 살면서 절대 남에게 신세를 지려 하지 않는다.
몇 년 전 재래시장 상품권 추첨에서 김치냉장고에 당첨됐을 때도 본인이 세금내고 받아와 마을회관에 일원 한푼 받지 않고 내어놓은 어른이다.
어려운 생활속에서도 좋은 일만 하시며 살고 있는 이동호 할머니가 장수하기를 기원해 본다.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