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한·일 청소년 온라인으로 문화교류
상태바
보은군, 한·일 청소년 온라인으로 문화교류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1.08.1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청소년들이 일본 청소년과 온라인 화상으로 소통하는 모습.
보은군 청소년들이 일본 청소년과 온라인 화상으로 소통하는 모습.

보은군이 일본 미야자키시와 지난 4일 두차례에 걸쳐 온라인 청소년 교류를 가졌다.
군과 미야자키시는 코로나19로 인해 교류가 중단된 상태지만 ZOOM 화상회의를 통한 온라인 교류로 소통할 수 있는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군은 지난 1993년 일본 미야자키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후 상호간 청소년 문화체험교류, 대표단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28년 동안 꾸준하게 교류를 이어왔다.
이번 일본 미야자키시와 처음으로 온라인을 통한 청소년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시작해 코로나19 상황으로 직접 갈 수 없는 다른 자매도시와의 우호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
이번 한·일 청소년 온라인 문화교류에는 보은여자중학교 4명, 보은중 3명, 일본 미야자키중학교 7명으로 총 14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상대방의 언어를 연습해서 자기소개 하는 시간, 서로의 학교생활과 또래문화 공유,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축제 및 음식 소개 등을 통해 한·일 청소년들이 친밀하게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보은군 참가학생들은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애니메이션, 음악 등 일본문화에 대해 일본의 학생들과 직접 얘기할 수 있는 기회가 돼 매우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보은군은 일본 외에도 중학생 미국 선진문화체험, 고등학생 북유럽 선진문화체험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