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위한 힐링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위한 힐링프로그램 운영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1.07.29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가 사회복지 현장의 최일선에서 일하고 있는 시설종사자들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힐링 프로그램은 비대면과 대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비대면 프로그램은 ‘치유의 정원 원예교실’, ‘힐링 요리교실’ 등의 강의를 통해 코로나블루 극복과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한다.
각 교육일정으로는 ‘치유의 정원 원예교실’은 8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힐링 요리교실’은 8월 17일부터 10월 8일까지 비대면강의(ZOOM)로 진행한다. 참여대상은 도내 사회복지시설 중 충북도 보조금 지원 시설종사자이다. 그 외 보조금전용카드 사용시설 종사자도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원예.요리교실별 각 120명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종사자는 7월 27일부터 8월 3일까지 시설을 통해 충청북도사회복지협의회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협의회 누리집(www.cwin.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되며, 최종 교육대상자는 선정심의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확정할 계획이다.
대면프로그램은 △제천 휴(休) 힐링 △영동 힐링스테이 △남해 힐링메고 남도에서를 진행해 자연 속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백신접종을 완료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만 참여가 가능하다. 대면프로그램은 총 120명을 선발해 10월에서 11월 중 진행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상황을 고려해 추후 모집공고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