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광초 ‘여름드론교실’ 학생들 “와” 탄성
상태바
동광초 ‘여름드론교실’ 학생들 “와” 탄성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1.07.2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스퀘어 전문 강사들이 학생들에게 드론의 기초이론을 설명하고 있다.
피스퀘어 전문 강사들이 학생들에게 드론의 기초이론을 설명하고 있다.

여름방학에 돌입한 동광초등학교(교장 박종훈)가 학생들에게 드론비행 기술을 심어주기 위한 ‘여름 드론 교실’을 운영해 학생들로부터 감동의 탄성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22일과 23일에 펼쳐진 여름 드론 교실은 학생들이 드론의 기초적인 이론과 기본 비행기술 및 축구 드론까지 익힐 수 있도록 함으로써 어렵지 않게 드론에 다가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교육에 나선 피스퀘어 전문 강사들은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드론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시험 비행까지 자세히 선보인 후 학생들이 직접 드론을 조작 하도록 교육에 매진했다.
이들의 지도에 따라 학생들은 정해진 코스를 돌며 장애물을 통과하고 정확한 지점에 드론을 착륙시키는 비행 기술을 연습하였고, 기본 비행 기술에 익숙해진 학생들은 빠른 코너링과 제자리 공중 회전 등 좀 더 어려운 기술을 연습하며 실력이 크게 향상됐다. 특히, 기본기술을 익힌 학생들은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축구 드론을 익히며 드론에 폭 빠져들었다.
자신감이 생긴 모 학생(6년)은 “드론이 어렵고 위험한 것이라 어른들만 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했는데, 직접 조작하면서 친구들과 축구 드론까지 해 보니 생각보다 쉬웠고 엄청나게 재미있었다.”고자신감을 표했다. 동광초등학교는 앞으로도 꾸준한 드론 교육을 통해 드론이 학생들의 삶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교직원들에게도 꾸준히 연수 기회를 제공해 교육과정에 드론이 잘 섞일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