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테말라의 프란치스코 신부, 보은성당 방문
상태바
과테말라의 프란치스코 신부, 보은성당 방문
  • 김태혁 실버기자
  • 승인 2021.07.2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현 프란치스코 신부가 초임지인 보은성당을 찾아 해외선교에 대한 설교를 하고 있다.
최현 프란치스코 신부가 초임지인 보은성당을 찾아 해외선교에 대한 설교를 하고 있다.

 열대지방인 과테말라에서 사목중인 최현 프란치스코 신부가 지난 25일 보은성당(주임신부 이건희 대건 안드레아)을 찾아 옛일을 되새겼다.
 이번에 방문한 최현 프란치스코 신부는 5년 전 힘든 신학공부를 마치고 첫 부임지로 보은성당과 인연이 되어 보좌신부로 일한 바 있어 보은성당은 그의 친정이라 할 수 있다.
 최현 신부는 보은성당 보좌신부 당시 처음 성당을 찾는 이들에 대해 예비자교육 및 청소년 교육으로 카톨릭 믿음의 정신을 심어주는 무서운 선생님으로,  때론 다정한 형처럼  2년의 시간을 주임신부를 보좌하며 교유들과 수많은 정을 쌓았다.
 최현 프란치스코 신부는 과테말라에 갈 당시, 성직자(신부)가 되는 길의 마지막 수업이라 생각하고 어느 누구도 가기를 꺼려하는 험지를 스스로 찾아 기상과 경제, 사회적 고통속을 헤매는 이들을 살핌은 물론 사회로부터 버림받은 14세미만의 고아들이 모여 있는 천사의 집을 선택해 일해 왔다.
최 신부는 “이태석 신부의 정신을 만분 일이라도 본받으려 사목 한다”고 했다.
 2년 반 만에 고국을 찾아온 최현 프란치스코 신부는 당시 80kg이던 몸무게가 60kg으로 말라 있었으며, 까맣게 탄 얼굴이 수척해 보였으나 “건강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다”며 “낮에는 어린이들과 씨름하고 밤에는 과테말라 말과 글을 배우느라 매우 힘들고 바쁘게 살았지만 이제 일상생활이 되어가고 있다”고 했다.
 보은성당을 떠나 해외선교에 나가있는 최 프란치스코 신부가 온다는 소식을 들은 많은 성도들이 보은성당을 찾았다.
 특히, 보은실버복지관에 거주하고 있는 송악이(103세) 어르신은 딸의 보호를 받아가며 불편한 몸을 이끌고 최헌 프란치스코 신부를 찾아 두 손을 꼭 잡아 모두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