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교 활용한 농촌체험관 건립 ‘순조’
상태바
폐교 활용한 농촌체험관 건립 ‘순조’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1.07.22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암분교·삼가분교 오는 12월 준공 예정
농촌체험·휴식·힐링 제공…주민소득 기대
농촌폐교를 활용한 북암분교 조감도.
농촌폐교를 활용한 북암분교 조감도.
농촌폐교를 활용한 삼가분교 조감도.
농촌폐교를 활용한 삼가분교 조감도.

속리산 지역에 폐교를 활용한 농촌체험관 2곳 건립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고 보은군이 지난 16일 전했다.
군에 따르면 속리산면 하판리 옛 북암분교와 삼가리 삼가분교에 올해 70억 원을 들여 농촌체험관을 건립한다.
북암분교에는 42억 원을 투입해 건물 리모델링과 운동장에 야영장 46면을 들인다. 삼가분교에도 28억 원을 투입해 리모델링과 야영장 28면을 조성한다.
군은 2018년 농촌체험장 건립을 위한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마련하고, 군의회 의결을 받아 농촌체험관 건립사업 기본계획 수립용역을 완료했다. 이를 토대로 2019년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부지를 매입했다. 이후 2020년 실시설계를 마치고 올해 1월 착공했다. 현재 공정률이 45%로 오는 12월 준공을 앞두고 공사가 차질 없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란 보은군의 설명이다.
농촌체험관은 도시민과 출향인들이 다양한 문화공간에서 농촌을 체험하면서 휴식과 힐링할 수 있다.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농촌체험관에 머물며 텃밭과 교육 시설을 이용해 미리 농촌을 경험하며 농업 창업과정을 실습할 수 있는 곳으로 제공된다.
정상혁 군수는 지난 16일 농촌체험관 건립공사 현장을 방문해 현재 공정을 살피고, 우기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하는 등 농촌체험관 건립사업에 많은 애착을 쏟고 있다.
군 관계자는 “속리산에 농촌체험관 건립이 완료되면 더 많은 관광객들이 속리산을 방문해 주민들의 소득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기대를 표명하며 “공사를 추진하는 동안 안전사고가 발행하지 않도록 안전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