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청, 학부모 아카데미로 소통 증진
상태바
보은교육청, 학부모 아카데미로 소통 증진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1.07.0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석 강사가 포스트코로나시대에 대응할 학부모의 역할을 제시하고 있다.
김민석 강사가 포스트코로나시대에 대응할 학부모의 역할을 제시하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연규영)이 지난 6월 30일 위해 김민석 강사를 초빙해 ‘자녀와 부모의 행복한 소통’을 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통해 ‘2021. 행복나눔 학부모아카데미’운영에 돌입했다.
 행복교육센터 시청각실에서 진행된 본 행사는 이날 시작해 7월 21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4차례에 걸쳐 김민석 강사의 ‘포스트코로나 대응 학부모역량 강화’를 주제로 소통과 감정코칭, 고창영 강사의‘인문학 감성 키우기’김동현 강사의 ‘미래를 준비하는 진로진학’ 심진규 강사의  ‘시를 통한 자녀 마음알기’강의가 이어진다.
 보은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참석인원을 제한하였고, 학부모의 요구와 관심도를 고려하여 온라인 실시간으로도 강연을 수강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연규영 교육장은 “행복한 학교교육을 위해 학부모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소통과 공감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하도록 하기 위해 강의를 준비했다”며 “이번 학부모아카데미를 통해 부모의 입장에 머물지 말고 아이들의 변화를 지켜보고 인정하며 지속 발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으면 한다” 고 당부했다.
 아카데미에 참석했던 한 학부모는 자녀와의 소통 첫 번째 강의에서 평소에 아이와 얼굴 붉히며 싸웠던 자신을 되돌아보게 되었고, 아이의 마을을 헤아리는 다양한 방법과 사례를 알게 된 즐거운 강의였다며, 향후 진행되는 강의가 기대된다고 하였다. 
 또한, 보은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에서는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학부모연수를 7월 8일에는 보은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찾아가는 사업장 학부모연수’를, 12일에는 온라인으로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