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온라인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 입점 참가기업 모집
상태바
세계 최대 온라인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 입점 참가기업 모집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1.07.0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가 (재)충청북도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전 세계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도내 중소기업들의 수출 판로 확대를 위한 ‘알리바바 B2B 플랫폼(www.alibaba.com) 입점 지원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도에 따르면 알리바바닷컴은 전 세계 200개국, 2억6000만 바이어를 보유하고 있는 B2B분야 세계 1위 무역사이트로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상품을 홍보하고 구매 의사 등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즉시 확인할 수 있는 대표적인 수출 플랫폼이다.
지난해 첫 시행한 알리바바 입점 지원사업은 지난해 13개 업체가 참여했는데 설문 조사결과 기업 만족도(90.6%)가 높게 나타나 온라인을 통한 무역 대응력 강화를 위해 2년 연속 추진된다.
참가 기업은 알리바바 어플 알람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관계 없이 바이어들의 견적요청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전 세계 바이어들과 실시간 채팅도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도내에 사업장 또는 공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총 17개사를 모집한다. 선정된 기업은 1년간 입점비와 계정 운영비를 지원받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7월 5일부터 7월 26일까지 충북글로벌마케팅시스템(www.cbgms.chungbuk.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플랫폼 입점 후 바이어들과 신뢰를 쌓고 재구매로 이어지기 까지 최소 3~4년이 필요하며, 고정고객 확보를 위해서는 꾸준한 상품 노출과 홍보가 병행되어야 한다”며 “수출 초보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입에 안성맞춤인 본 사업이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