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소방서, 피서철 대비 수상구조대 운영 돌입
상태바
보은소방서, 피서철 대비 수상구조대 운영 돌입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1.07.0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수상안전을 위해 편성한 119시민수상구조대가 응급처치훈련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수상안전을 위해 편성한 119시민수상구조대가 응급처치훈련을 펼치고 있다.

 보은소방서(서장 한종욱)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119시민수상구조대를 편성해 7월 1일부터 운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119시민수상구조대는 이날 시작해 8월 말까지 2개월간 장안면 소재 서원계곡 일원에서 기상상황 및 물놀이 장소 이용객 수에 따라 탄력적으로 우녕하며 안전사고 예방활동과 수난사고 발생 시 인명구조 활동이 펼쳐진다.
 이들의 주요 활동은 물놀이 장소에서 수난사고발생시 인명구조 및 사전 위험요소 제거하고 익수사고 방지 안전조치와 수변 순찰활동과 피서객을 대상으로 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홍보는 물론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 등 소방안전 홍보 활동드을 수행한다.
 보은소방서 관계자는 “7월부터는 무더운 날씨와 코로나19 여파로 야외 물놀이 장소를 찾는 피서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방문객들이 즐겁고 안전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꾸준한 예방활동과 안전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한편, 보은소방서에서는 지난해에도 119시민수상구조대를 구축하고 7월 1일부터 2개월간 활동을 펼쳐 피서객의 피해를 방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