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탄부초등학교(교장 신명애)가 29일, 전교생이 함께하는 생일잔치로 학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했다. 이날 생일잔치는 학생회자치회가 함께 하는 생일프로그램으로 2021학년도 학생자치회 자율활동으로 선정해 자율적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학생생일잔치는 학생자율동아리, 전교생 놀이시간 운영, 또래상담을 위한 소통함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의 하나로 실시되고 있다.
생일잔치가 돌아오면 학생들이 받고 싶어 하는 물건을 사전에 조사하여 이를 마련해 선물하고, 학생회 임원이 생일기념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 전달하며 기쁨을 선사한다.
또, 간단한 간식을 마련해 함께 나누며 생일을 맞은 친구들에게 축하를 펼쳐 축하를 받은 학생을 즐거움을 감추지 못한다.
생일잔치를 준비한 장서윤(6학년)회장은 "생일과 받고 싶은 선물을 조사하고 PPT도 만들고, 선물도 포장하고, 간식을 준비하고, 생각보다 할 일도 많고 바쁘지만 좋아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면 그간의 고생이 싹 지워진다.“며 ”작은 학교라 모두 함께 생일을 축하해 줄 수 있는 것이 정말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생일축하를 받은 학생은 “다른 동생들과 친구들의 생일을 축해 해오다 제가 축하를 받으니 붕 뜬것처럼 기분이 좋다”며 “전교생이 함께하는 생일잔치의 주인공이되면 언제나 가슴이 설렌다.”며 감사를 표했다.
탄부초등학교에서는 학생자치회가 더욱 활성화되어 모두가 학교의 주인으로서 참여하고 의견을 낼 수 있도록 학생자치회의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 지원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