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2022년 축산악취 개선사업’ 선정
상태바
보은군 ‘2022년 축산악취 개선사업’ 선정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1.07.0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악취 개선자금 14억원 규모

보은군이 축산악취 개선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도비 지원을 받게 됐다. 충북도는 지난달 24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2년도 축산악취 개선사업에 보은군과 옥천군이 최종 대상자로 선정돼 사업비 총 44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보은군과 옥천군의 축산농가 81호에는 퇴비사 신축 및 밀폐, 안개분무시설, 고속발효기 등 악취저감시설이 지원된다. 보은군 27호 축산농가에 사업비 14억 원(국비 2.8억, 도비 0.8억, 군비 2억, 융자 7억, 자담 1.4억)을 확보했다.
최근 귀농귀촌 인구가 늘어나면서 축산업에 대한 민원이 증가하고, 축산농가 스스로 쾌적한 축산환경을 조성하려는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에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축산 악취오폐수 저감 대책 추진에 크게 탄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도는 가축분뇨의 적정 처리와 악취 저감으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축산악취 개선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2021년부터 추진하는 신규사업으로, 축사 밀집에 따른 악취다발 지역을 선정 후 시군별 악취저감 종합계획을 수립해 농가여건에 맞는 맞춤형 시설.장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 축산을 위해 축산악취 저감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전 시군을 대상으로 상시 민원 발생 지역을 우선 선정해 축산악취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