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 선택과목 박람회로 학점제 기반마련
상태바
보은고, 선택과목 박람회로 학점제 기반마련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1.06.1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고 담당교사가 학생을 상대로 학점제에 따른 과목의 정보를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보은고 담당교사가 학생을 상대로 학점제에 따른 과목의 정보를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보은고등학교(교장 김진환)가 지난 4일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을 마련하고 학생의 과목 선택 능력 함양을 위해 ‘2021학년도 선택과목 박람회’를 실시했다.
 이를 위해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선택 대상이 되는 5개 교과인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 담당 교사를 중심으로 각 교과별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교과서, 학습결과물, 과목 안내 자료 등 교과별 선택 과목 관련 전시와 함께 과목 설명 및 상담을 진행했다.
 이후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선택 과목 박람회를 통해 과목에 대한 이해도가 향상되었다고 응답한 비율이 전체의 91.4%를 차지할 정도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채란(2학년) 학생은 “선택과목 박람회를 통해 과목에 대한 정보와 관련 진로 및 관련 학과는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됐다”며  “진로에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던 과목도 알고 보니 진로 연계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너무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만족을 표했다.
김삼현 교감은 “그동안 보은고 학생들이 학습할 교과목을 추상적으로 인식하는 가운데 선택했다면, 이번 교과 박람회를 통해 교과서 실체도 보고 교과 담당교사로부터 학습 내용과 방법 및 진로와 연계 그리고 평가에 대해서도 직접 설명을 들어 학생들에게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