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꿈꾸는 정원, 그 정원 만들기 위해
상태바
내가 꿈꾸는 정원, 그 정원 만들기 위해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1.06.03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제1기 정원CEO과정 신입생모집
사진은 광릉숲길 어린리 정원. (사진출처 산림청 국립수목원)
사진은 광릉숲길 어린리 정원. (사진출처 산림청 국립수목원)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이사장 안진찬)이 1일, 제1기 정원최고경영자(CEO)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내가 꿈꾸는 정원 만들기!”라는 슬로건 아래 실시하는 정원CEO과정은 정원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영능력을 갖춘 역량 있는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서다.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은 산림청에 등록된 전문 교육기관으로 명실상부한 산림경영 인재육성의 산실로인정받고 있다.
이곳에서는 산림 인재양성, 임업 신기술개발, 소득증대에 중점을 두고 그동안 1년 과정인 산림최고경영자자과정의 13기수 운영과 다양한 단기전문가과정을 운영하면서 현재까지 1,560여명의 산림전문인력을 배출했다.
 한국산림아카데미는 2010년 조연환 前산림청장,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안진찬 이사장 및 산림전문가들이 뜻을 모아 설립된 산림전문인력 육성 기관이다.
 한 관계자는 “최근 정원에 대해 높아진 국민적 관심과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그동안의 축적된 교육인프라 및 관련 분야의 전문가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정원최고경영자(CEO) 과정을 새롭게 시작하게 됐다”며 “적극적인 참여로 내가 꿈꾸는정원을 만들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바란다”고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1기 정원최고경영자(CEO)과정은 2021년 8월 21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2022년 7월까지 1년간 22회차 일정으로 152시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은 월 2회씩 토요일에 진행하며, 정원과 관련한 핵심이론과 사례를 습득하고 정원의 기초구상, 설계와 시공관리 등 전국의 정원 현장을 활용하는 방식의 체험중심으로 운영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정원을 디자인하고 설계하여 꾸며보고 만든다.
 구체적으로는 정원의 역사와 현대정원의 방향, 정원의 수목관리학, 식물생태 및 토양학, 정원연못 만들기, 식물이식 및 재배관리, 조경계획 및 설계, 정원시공과 관리, 실내·외 정원꾸미기, 정원구조물 설치, 병충해 예방 및 방제, 텃밭정원, 수직정원, 박스정원, 아파트정원, 암석정원, 궁궐정원, 사찰정원 실내 식물전시 및 전국 명소 정원 현장학습 등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 있다.
 교육특징은 실무중심 전문 강사진으로 이론 40%, 현장실습 60%로 강의, 토론, 체험, 견학, 워크숍 등으로 구성되었다.  본 교육과정의 수료 혜택으로는 「임업 및 산촌 진흥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따른 임업후계자 자격요건 교육이수시간과 귀농·귀촌을 위한 필수교육이수 시간이 인정된다. 교육생은 임업인, 퇴직예정자, 귀농귀촌자, 정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30명의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 중에 있다.
원서접수는 이메일(jcan600@nate.com) 또는 팩스(042-471-6694)로 가능하며, 자세한 교육문의는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사무국(042-471-9963) 또는 한국산림아카데미 홈페이지(http://www.forest21.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